BEST BUSINESS PARTNER

Á¤Àϼ¼¹«¹ýÀÎ

"Á¤Àϼ¼¹«¹ýÀÎÀÇ ¸ðµç ÀÓÁ÷¿ø µéÀº °í°´´ÔµéÀÇ ¼¼±ÝÀý¼¼¿¡ ÃÖ¼±ÀÇ ³ë·ÂÀ» ´ÙÇÏ°Ú½À´Ï´Ù"

Tax Jokes
ÅýºÁ¶Å©
ÅýºÀ¯¸Ó
¼¼±ÝÀ̾߱â

¼¼¹«¼Ò½ÄÁö

Àü¹®¼­ºñ½º ÀÇ·Ú

Contact Us Tel.588-7711 /  ã¾Æ¿À½Ã´Â ±æ

Tax Quote

Main > Tax Jokes > Tax Quote

 
ÀÛ¼ºÀÏ : 20-01-20 22:16
¼¼±ÝÀÇ ÀλóÀº °æÁ¦¼ºÀå µÐÈ­ (Grover Glenn Norquist)
 ±Û¾´ÀÌ : ´ëÇ¥¼¼¹«»ç Á¶ÃῬ
Á¶È¸ : 916  

¡Ù ¼¼±ÝÀÇ ÀλóÀº °æÁ¦¼ºÀå µÐÈ­ ¡Ù
 
   ¼¼±ÝÀÇ ÀλóÀº °æÁ¦¼ºÀå µÐÈ­¸¦ Áõ´ë½ÃŲ´Ù.
±×·±µ¥µµ ¿Ö ¼¼±ÝÀ» ¿Ã¸®½Ã°Ú½À´Ï±î?
  ¿ì¸®´Â ÁöÃâÀ» °³ÇõÇØ¾ß ÇÑ´Ù.  ¼ö½ÊÁ¶ ´Þ·¯ÀÇ ÀϽÃÀû ´Ü±âºÎä´Â ¼¼±Ý
ÀλóÀ¸·Î Àç¿øÀ» Á¶´ÞÇÒ ¼ö ¾øÀ¸¸ç, ÁöÃâÀ» ÁÙÀÓÀ¸·Î½á¸¸ °íÄ¥ ¼ö ÀÖ´Ù.
   - Grover Glenn Norquist(1956³â »ý), ¹Ì±¹ÀÇ Á¤Ä¡º¯È£»ç·Î ¸ðµç ¼¼±ÝÀÇ 
       ÀλóÀ»  ¹Ý´ëÇÏ´Â ¡¸¼¼Á¦°³ÇõÀ» À§ÇÑ ¹Ì±¹ÀΡ¹ (Americans for Tax Reform,
        ATR)ÀÇ ¼³¸³ÀÚ °â ȸÀåÀÎ ¹Ì±¹ÀÇ Á¤Ä¡¿ËÈ£·ÐÀÚ, ¿¬°üµÈ ¼¼À²ÀÇ ÀÎÇϾø´Â 
       ¼Òµæ°øÁ¦ ¹× ¼¼¾×°øÁ¦ÀÇ  »è°¨Àº ¹°·Ð   °³ÀÎ ¹× ±â¾÷ÀÇ ÇÑ°è ¼¼À²ÀÇ ÀλóÀ» 
       ¹Ý´ëÇÏ´Â ÀÇ¿øÀÇ ¾à¼Ó ¼­¸íÀ» ¹Þ´Â  ¡°³³¼¼ÀÚ º¸È£ ¼­¾à¡±(Taxpayer Protection
       Pledge)ÀÇ  ¹ß±âÀÎ À¸·Î 2012³â 11¿ù ´ëÅë·É ¼±°Å¿¡ ¾Õ¼­ ÀÇȸ³» °øÈ­´ç ÀÇ¿ø 
       95%ÀÇ  ÁöÁö¼­¸íÀ» ¹Þ¾Ò´Ù.  

<Çؼ³
1. ¼¼±Ý º¯È­ÀÇ È¿°ú 
    ¼¼±Ý ÀλóÀ» ¹Ý´ëÇÏ´Â ±Û·Î¹ö ³ëÄû½ºÆ®(Grover Glenn Norquist)´Â ¼¼±ÝÀλóÀº 
°æÁ¦¼ºÀåÀ» µÐÈ­½ÃÅ°¸ç, Á¤ºÎÀÇ ºÎ並 ÇØ°æÇϱâ À§Çؼ­´Â ¼¼±ÝÀλóÀ¸·Î ÇÒ °ÍÀÌ 
¾Æ´Ï¶ó Á¤ºÎÁöÃâÀ» ÁÙ¿©¾ß ÇÑ´Ù°í ¸»Çß´Ù.

   Á¶¼¼¿Í °æÁ¦¼ºÀåÀÇ °ü°è´Â Ç×»ó °æÁ¦Çп¡¼­ ¶ß°Å¿î ³íÀï°Å¸®ÀÌ´Ù. ÀÚÀ¯ ½ÃÀå°æÁ¦ 

À̳äÀº ¼¼±Ý Àλó µîÀÇ Á¤Ã¥À¸·Î '½ÃÀå'À» ¾ïÁ¦ÇÏ´Â °ÍÀÌ °æÁ¦¼ºÀå¿¡ ³ª»Ú´Ù´Â 

ÀüÁ¦¿¡ ±â¹ÝÀ» µÎ°í ÀÖ´Ù. ±×·¯³ª ½ÇÁ¦ µ¥ÀÌÅ͸¦ ±â¹ÝÀ¸·Î ÇÑ ½ÇÁõ ¿¬±¸´Â Á¾Á¾ 

ÀÌ·¯ÇÑ ºÎÁ¤ÀûÀÎ ¼ºÀå È¿°ú¸¦ ãÀ» ¼ö ¾ø´Ù.

   ¼Òµæ¼¼ °¨¸é°ú ¹Ì±¹ °æÁ¦ ¼ºÀå »çÀÌ¿¡ ¶Ñ·ÇÇÑ ¾çÀÇ »ó°ü °ü°è´Â ¾øÁö¸¸ ÀÌ·¯ÇÑ 

°¨¼¼¿Í ¼Òµæ ºÒÆòµî »çÀÌ¿¡´Â ºÐ¸íÇÑ »ó°ü°ü°è°¡ ÀÖ´Ù.


   ½ÇÁ¦·Î ¼¼±Ý º¯È­°¡ ¹Ì±¹ °æÁ¦¿¡ Å« ¿µÇâÀ» ¹ÌÄ¥ ¼ö ÀÖÁö¸¸ ÃÖ±Ù ¼ö½Ê ³â µ¿¾È 

Àü¹ÝÀûÀÎ °æÁ¦¼ºÀåÀ̳ª ±â¾÷ ÅõÀÚ¿¡ ´«¿¡ ¶ç°Ô ¿µÇâÀ» ¹ÌÄ¡Áö ¾Ê¾ÒÀ½À» º¸¿©

ÁÖ¾ú´Ù. ±× ´ë½Å ¿¬±¸¿Í µ¥ÀÌÅÍ´Â ¼¼±Ý º¯È­ÀÇ ÁÖ¿ä È¿°ú°¡ ºÒÆòµî°ú Á¤ºÎ ¼¼¼öÀÔÀ» 

´Ã¸®°Å³ª ÁÙÀδٴ °ÍÀ» È®°íÈ÷ ÀÔÁõÇØÁÖ¾ú´Ù.(2021.6.30. Washington Center 

for Equitable Growth ¡°The relationship between taxation and U.S. economic

growth¡±(Corey Husak)


   ±Û·Î¹ö ³ëÄû½ºÆ®ÀÇ ³í¸®¿¡¼­ ¼¼±ÝÀλóÀº °æÁ¦¼ºÀåÀ» µÐÈ­½ÃŲ´Ù´Â °ÍÀº ½ÇÁõÀû 

±Ù°Å°¡ ¾øÁö¸¸, Á¤ºÎºÎ並 ÁÙÀ̱â À§ÇØ Á¤ºÎÁöÃâÀ» ÁÙ¿©¾ß ÇÑ´Ù´Â ¸»Àº ¸Â´Â 

°ÍÀÌ´Ù.


2. Á¤ºÎ ºÎ並 ÁÙÀÌ´Â ¹æ¹ý

   °æÁ¦ ±Ô¸ð°¡ Å©´Ù´Â °ÍÀº ÀϹÝÀûÀ¸·Î ±¹°¡ÀÇ ÀÚº» ½ÃÀåÀÌ ¼ºÀåÇÏ°í Á¤ºÎ°¡ À̸¦ 

È°¿ëÇÏ¿© ´õ ¸¹Àº ºÎ並 ¹ßÇàÇÒ ¼ö ÀÖÀ½À» ÀǹÌÇÑ´Ù. °ø°ø Á¤Ã¥ÀÇ °üÁ¡¿¡¼­ º¼ ¶§

Á¤ºÎ ºÎä ¹ßÇàÀº ±× ¼öÀÍÀÌ ±¹°¡ÀÇ Àå±âÀûÀÎ ¹ø¿µÀ¸·Î À̾îÁö´Â ¹æ½ÄÀ¸·Î °æÁ¦ 

¼ºÀåÀ» ÀÚ±ØÇÏ´Â µ¥ »ç¿ëµÇ´Â ÇÑ ÀϹÝÀûÀ¸·Î ¹Þ¾Æµé¿©Áø´Ù.


   ±×·¯³ª °úµµÇÑ Á¤ºÎ ºÎä´Â ±¹Á¦ ½Å¿ëµµ Ç϶ô, ±ÝÁ¦ ±Ý¸® Àλó, ½ÉÁö¾î ±¹°¡

 ºÎµµÀÇ À§Çè±îÁö ³»Æ÷ÇÏ°í ÀÖ¾î À̸¦ ÁÙÀ̱â À§ÇÑ ³ë·ÂÀÌ ÇÊ¿äÇÏ´Ù.

   Á¤ºÎ´Â ºÎ並 ÁÙÀ̱â À§ÇÑ ¿É¼Ç Áß¿¡´Â ¼öÀÍ Ã¢Ãâ, ±Ý¸® Á¶ÀÛ, ÁöÃ⠻谨

¼¼±Ý Àλó, ±¸Á¦±ÝÀ¶ µîÀÇ ¹æ¹ýÀÌ ÀÖ´Ù.


  (1) ¼öÀÍ Ã¢Ãâ(Monetization)

      ÀÚü ¹ýÁ¤ È­Æó(fiat currency)¸¦ º¸À¯ÇÑ ±¹°¡´Â ºÎä°¡ ÀÚ±¹ ÅëÈ­·Î Ç¥½ÃµÇ´Â 

   °æ¿ì ºÎ並 »óȯÇϱâ À§ÇØ Ç×»ó ºÎ丸ŭÀÇ ÅëÈ­¸¦ ¹ßÇàÇÒ ¼ö ÀÖÀ¸¸ç, À̸¦

   ¡®ºÎäÀÇ ¼öÀÍÈ­¡¯(debt monetization)¶ó°í ÇÑ´Ù. ±×·¯³ª ±¹°¡°¡ ÀÎÇ÷¹ÀÌ¼Ç ¶Ç´Â 

   ÃÊ ÀÎÇ÷¹À̼ÇÀ¸·Î °íÅë ¹Þ±â Àü¿¡ Çö±ÝÈ­ÇÒ ¼ö ÀÖ´Â ºÎäÀÇ ¾ç¿¡´Â ÇÑ°è°¡ 

   ÀÖ´Ù.


  (2) ±Ý¸® Á¶ÀÛ(Interest rate manipulation)

      ³·Àº ÀÌÀÚÀ²À» À¯ÁöÇÏ´Â °ÍÀº Á¤ºÎ°¡ °æÁ¦¸¦ È°¼ºÈ­ÇÏ°í ¼¼¼ö¸¦ âÃâÇϸç 

   ±Ã±ØÀûÀ¸·Î ±¹°¡ ºÎ並 ÁÙÀÌ´Â µ¥ »ç¿ëÇÏ´Â ÇÑ °¡Áö ¹æ¹ýÀÌ µÈ´Ù. Àú±Ý¸®´Â 

   °³Àΰú ±â¾÷ÀÌ ½±°Ô µ·À» ºô¸± ¼ö ÀÖµµ·Ï ÇÑ´Ù. °á°úÀûÀ¸·Î Â÷¿ëÀÎÀº ±× µ·À» 

   »óÇ°°ú ¼­ºñ½º¿¡ ÁöÃâÇÏ¿© ÀÏÀÚ¸®¿Í ¼¼¼öÀÔÀ» âÃâÇÑ´Ù

      ÀÌÀÚÀ² Á¤Ã¥ÀÌ ¸¸º´ÅëÄ¡¾à(panacea)Àº ¾Æ´ÏÁö¸¸, Àú±Ý¸® Á¤Ã¥Àº ¹Ì±¹

   À¯·´ ​​¿¬ÇÕ, ¿µ±¹ ¹× ±âŸ ±¹°¡¿¡¼­ ¾î´À Á¤µµ ¼º°øÀ» °ÅµÎ¾ú´Ù.(Trading 

   Economics. "United States Fed Funds Rate.", "Euro Area Interest Rate.", 

   "United Kingdom Interest  Rate." 2021.11.30.)


  (3) ÁöÃ⠻谨(Spending cuts)

      ÁöÃâÀ» ÁÙÀÌ¸é ´ç¿¬È÷ ºÎäµµ ÁÙ¾îµéÁö¸¸, µÎ °¡Áö ¸é¿¡¼­ ¾î·Á¿òÀÌ ÀÖ´Ù.


      ù°, °¢ Á¤ºÎ ÁöÃâ¿¡´Â ÇØ´ç ÁöÃâÀ» ÁÙÀ̱â À§ÇÑ ³ë·Â¿¡ ¸Â¼­ ½Î¿ì´Â ÀÚü 

   ÁöÁöÃþÀÌ ÀÖ¾î ÁöÃâ Ãà¼Ò¸¦ Á¤Ä¡ÀûÀ¸·Î ¾î·Æ°Ô ¸¸µç´Ù.


      µÑ°, ½É°¢ÇÑ °æ±â ħü±â¿¡ ÁöÃâÀ» ÁÙÀÌ¸é ºÎÁ¤ÀûÀÎ ½Â¼ö È¿°ú¸¦ ÅëÇØ °æÁ¦¿¡ 

   ÇÇÇظ¦ ÁÙ ¼ö ÀÖ´Ù. ÀÌ´Â ½ÇÁ¦·Î ºÎä »óȯ ´É·ÂÀ» ¼Õ»ó½Ãų ¸¸Å­ ¼öÀÔÀ» °¨¼Ò

   ½Ãų ¼ö ÀÖÀ¸¹Ç·Î ÁöÃ⠻谨Àº ½ÅÁßÇÏ°Ô ÀÌ·ç¾îÁ®¾ß ÇÑ´Ù.


  (4) ¼¼±Ý Àλó(Spending cuts)

      ºÎä °¨¼ÒÀÇ ¹Ý´ëÆí¿¡´Â ¼¼±Ý ÀλóÀÌ ÀÖ´Ù. ÁöÃâÀ» ÁÙÀÌ´Â °Í°ú ¸¶Âù°¡Áö·Î 

   ¼¼±ÝÀ» ¿Ã¸®´Â °ÍÀº ´Ù¾çÇÑ ÀÌÇØ Áý´ÜÀÌ ÀڽŵéÀÇ ¸é¼¼¸¦ ¿ËÈ£Çϱ⠶§¹®¿¡ 

   Á¤Ä¡ÀûÀ¸·Î ¾î·Á¿ï ¼ö ÀÖ´Ù. ±×¸®°í ¼¼±Ý ÀλóÀº ºÎÁ¤ÀûÀÎ ½Â¼ö È¿°ú¸¦ ÀÏÀ¸ÄÑ 

   ºÎ並 ÁÙÀÌ·Á´Â ³ë·ÂÀ» º¹ÀâÇÏ°Ô ¸¸µé ¼ö ÀÖ´Ù.


  (5) ±¸Á¦±ÝÀ¶(Bailout)

      Áö³­ ¼ö½Ê ³â µ¿¾È ¸¹Àº ±¹°¡ÀÇ °æ¿ì IMF, À¯·´ ±¹°¡µéÀÇ ºÎäÀ§±â¿¡´Â EU 

   µî¿¡¼­ ºÎä ±¸Á¦±ÝÀ¶À» ¹Þ¾Ò´Ù. ÀÌ·¯ÇÑ ±¸Á¦±ÝÀ¶Àº Á¾Á¾ ÇÑ ±¹°¡ÀÇ °æÁ¦¿¡ 

   °¡È¤ÇÑ °³ÇõÀ» °¡ÇØ¾ß ÇÑ´Ù´Â ¿ä±¸»çÇ×À» ¼ö¹ÝÇϸç, IMF³ª EU°¡ ±¸Á¦±ÝÀ¶ 

   ±¹°¡¿¡ ºÎ°úÇÑ ±¸Á¶Á¶Á¤ÀÌ Àü¹ÝÀûÀ¸·Î ±àÁ¤ÀûÀÎ ¿µÇâÀ» ¹ÌÃÆ´ÂÁö ºÎÁ¤ÀûÀΠ

   ¿µÇâÀ» ¹ÌÃÆ´ÂÁö¿¡ ´ëÇØ »ó´çÇÑ ³íÀïÀÌ ÀÖ´Ù.


  (6) ºÎµµ(Default)

       °³ÀÎÀ̳ª ±â¾÷ÀÇ °æ¿ì¿¡ ÆÄ»ê(bankrupt) ¹× ä±ÇÀÚ¿¡ ´ëÇÑ ±¸Á¶Á¶Á¤ 

   ÁöºÒ(restructuring payments)À» Æ÷ÇÔÇÑ Ã¤¹« ºÒÀÌÇàÀº ºÎä °¨¼Ò¸¦ À§ÇÑ 

   ÀϹÝÀûÀÌ°í Á¾Á¾ ¼º°øÀûÀÎ Àü·«ÀÌ µÉ ¼ö ÀÖ´Ù.

       ±×·¯³ª ±¹°¡ÀÇ °æ¿ì¿¡´Â ±¹°¡ Á¸ÆóÀÇ ¹®Á¦°¡ µÇ±â ¶§¹®¿¡ äÅÃÇϱ⠾î·Á¿î 

   ¹æ¹ýÀÌ´Ù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