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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7-07-21 18:18
국세청으로부터 서류를 받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?
 글쓴이 : 정일세무법인
조회 : 439  
  국세청으로부터 서류를 받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?
 
   국세청(IRS)로부터 세무조사통지서 등
서류(letter)를 받는 경우 당황하지 마십시오.
 
  귀하께서 해야 할 일을 결정하기 위해 통지서류를 먼저 주의깊게
읽으십시오.
  국세청 문서 중 이 서류 또는 통지내용 중 많은 부분은 국세청 사무실에
전화하거나 방문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.” 라고 명시
되어 있습니다.
 
  대부분의 소명요구 서류는 30일 내 답변을 요구하고 있으나, 세무조사
기간 중 조사관련 소명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답변 준비기간이 충분하지
못할 경우가 많아, 조사팀의 심기를 불편하게 할 수도 있어,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양해를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. 
  그리고 국세청(IRS) 사무실에 직접 나가 소명해야 할 경우에는 침착하고
예의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.
 
  그리고 국세청에 갈 때에는 세무조사통지에서 소명요구한 질문과 관련된
모든 관련 자료(information)를 가져 가시되, 전문가와 미리 충분히 상의한
후 제출하세요.
 
  이러한 경우 정일세무법인이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.
소명하기 전에 전화주세요
 
   <정일세무법인 연락처>
         ▶ 전화 : 02-588-7711(대표전화)
         ▶ 팩스 : 02-3471-4567
         ▶ 이메일 : taxdoumi@hanmail.net
         ▶ 홈페이지 : http://www.taxdoumi.co.kr/ - 서비스의뢰